광저우 건축자재 도매시장 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광저우 건축자재 도매시장 광저주에는 건축관련 자재들을 판매하는 큰 도매시장이…
광저우 원단 도매시장 중따(中大)
광저우 원단 도매시장 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세계 최대의 원단 도매시장
광저우에는 세계 최대의 원단 도매시장인 중따(中大) 시장이 있습니다.
한국의 동대문, 남대문에서 원단사업을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 광저우 원단 도매시장 에서 물건을 공급받죠.
세계 최대의 원단 시장인 만큼 건물 규모도 매우 큽니다. 또한 시장에 방문하면 전 세계 원단 사업을 하는 외국인들이 바이어들이 많습니다. 외국인들에게 의뢰를 받고 일하는 중국인 수출입 에이전시들도 많이 있죠.
중따역 정보 및 가는 법
- 주소: 中国广东省广州市海珠区赤岗领事馆区友邻三路18号
광저우 지하철 중따역에 내려서 D번 출구로 나오면 중산대학교가 나옵니다.
이 중산대학교 정문 쪽으로 가다보면 엄청나게 큰 건물이 나오는데 이 곳이 중따원단 시장입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고층까지 뻗어있는 에스컬레이터와 시장의 규모에 놀랍니다
중따시장 특징
이 곳에는 가지각색의 원단들이 다 있습니다. 드레스원단부터 캐시미어, 실크, 등 거의 모든 원단들은 이 곳에 다 있죠.
그렇기에 이 곳 전체를 다 볼려면 몇 일에 걸쳐서 둘러봐야 할 정도입니다. 본인이 취급하는 레이스면 레이스, 실크면 실크 이렇게 한 품목을 정해서 돌아다녀도 하루동안 겨우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원하는 원단을 찾은 경우 가게 점원에게 ‘서킷’을 해달라 그러면 샘플을 만들어서 잘라 명함과 함께 스탬프를 해서 줍니다. 이런 식으로 원단 샘플을 가지고 돌아가서 구매를 결정하면 연락을 하게 되는 것이죠.
중국 의류공장을 의류를 제작을 경우 이 원단시장은 필수로 이용하게 됩니다. 여기서 원단을 구매해서 공장에 배송해주면 공장에서 그 원단으로 의류를 만들게 되죠.
원단 구매는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이 한계가 있습니다. 미세한 차이이기 때문에 여러 원단을 손으로 만져보고 눈으로 직접보며 비교를 해야합니다.
이는 미세한 차이에도 원단의 질이 달라지기에 민감한 부분인 이유로 아직까진 오프라인 사업이 대세입니다.
<관련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