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중국 칠석절 연인의날 그리고 발렌타인데이

 

중국 칠석절

 

중국 칠석절 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한국에서는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가 가장 큰 연인의 날 입니다.

중국의 연인의날

그렇다면 중국에서도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할까요? 중국에서도 발렌타인데이를 정인절(情人节)이라고 부르면서 기념합니다. 한국에서는 발렌타인데이에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을 주는 데 반해 중국은 연인끼리 서로 꽃과 선물을 줍니다.

중국 칠석절 유래

중국에서는 이보다 더욱 공식적인 연인의 날이 있으니 바로 7월 7일 칠석절(七夕节)입니다 . 이 7월 7일 칠석절은 한국에서도 잘 알려져 있는 견우와 직녀 이야기에서 유래된 날이죠, 견우와 직녀가 옥황상제의 노여움을 산 이후 1년에 딱 하루만 만날 수 있게 되었고 7월 7일이 되면 까마귀의 오작교로 만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중국 칠석절 분위기

이 날은 전통적으로는 설탕을 녹여서 밀가루, 깨를 넣은 차오궈라는 음식을 먹습니다. 이 칠석절은 한국의 발렌타인데이 만큼이나 난리가 납니다. 이 날은 음식점이나 유명한 레스토랑이나 분위기 좋은 음식점은 모두 예약이 되고 거리에는 연인들이 매우 많습니다. 모두 연인끼리 서로 꽃이나 선물을 주면서 데이트를 즐깁니다.

 

혼인신고 인기일

혼인신고를 미루다가 7월 7일날이 되면 혼인신고를 하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이 날은 혼인신고를 담당하는 민원사무실이 대기줄을 이루는 날입니다.

 

중국의 큰 소비일

이 날은 선물들의 소비가 폭증하는 날로 소비를 위해서 광고들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그리고 연인들이나 부부들이 서로를 위한 선물을 준비하느라 국가적인 소비도 급증하게 되죠. 중국의 가장 큰 소비의 대목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관련된 글>

중국여자 성격, 특징

Back To Top
Search
error: Content is protected !!